2020-21시즌 카라바오컵(EFL 리그컵) 4강에서 토트넘 홋스퍼 FC와 브렌트포드 FC 생중계 방송 채널. 토트넘과 브렌트포드가 6일 오전 4시 45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벌써부터 두 팀의 맞대결에 많은 관심이 쏠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두 팀의 맞대결의 중계에 관해서 많은 팬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빅 매치,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는 양 팀의 맞대결은 라이브로 보고 싶어 하는 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경기 내용이 흥미진진하게 흘러갈 것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양 팀 모두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클럽인 만큼 재밌는 요소들이 많은 점도 빼놓을 수 없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팬들이 그토록 궁금해하던 라이브 중계는 어디서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프리미어리그는 SPOTV, SPOTV NOW, SPOTV ON에서 중계를 해왔습니다. 여기다 네이버 스포츠, 다음 스포츠, 아프리카TV에서도 함께 송출되면서 많은 팬들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만 한국인 출전 경기를 제외하면 유료중계로 전환해서 시청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중계를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중계 채널 참고를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중계 화질도 좋고, 많은 축구 팬들이 애용하고 있는 만큼 편하게 시청하실 수 있을 겁니다.
양 팀의 맞대결은 쉽게 승부를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토트넘과 브렌트포드 과연 누가 이길지 예측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기대되는 매치 인만큼 토트넘과 브렌트포드 양 팀의 맞대결, 정말 흥미진진한 경기 꼭 보시면서 재미를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EFL컵(EFL Cup), 일반적으로 리그컵(League Cup)이라고 알려진 이 대회는 잉글랜드의 축구 대회이다. 과거 풋볼 리그 컵으로 불렸지만 2016-17 대회부터 현재의 EFL컵으로 개칭되었다. FA 컵과 마찬가지로 녹아웃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2007-08시즌에 FA 컵에 731개 팀이 참가한 것에 반해 리그컵에는 오직 92개 팀—프리미어리그의 20개팀, 풋볼 리그의 72개팀—만이 참가한다.
FA컵과는 달리 준결승부터는 홈 앤 원정 방식으로 두 번 경기하게 된다. 리그컵 우승 팀은 UEFA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얻게 된다. 이는 유럽대회에 참가하지 못하는 중상위팀에게는 좋은 기회로 여겨진다. 만약 우승 팀이 리그 순위에 따라 UEFA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해 있다면, UEFA 유로파리그 진출권은 유럽 대회에 진출하지 못한 팀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의 팀에게 주어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