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북을 잡아내면서 홈 첫 승 거둔 성남


▲ '이변 일으킨' 성남, 전북 2-0 격파

▲ 포항, 대구 잡고 4위 자리 유지+파이널A 진출 확정

▲ 강원에 3-2 승리한 인천, 잔류 희망 이어나가


지난 주말 역시 K리그는 치열한 승부가 펼쳐졌고, 무엇보다도 이변이 속출하면서 팬들에 즐거움을 선사했다. 먼저 성남은 홈에서 2위 전북을 상대로 오히려 파상공세를 이어나가며 승리를 거머쥐었다.


포항은 한 치의 양보 없는 4위 싸움에서 대구를 꺾으면서 승점 차를 벌리는 데 성공했고, 동시에 파이널A 진출을 확정 지었다. 인천은 강원을 상대로 3골을 먼저 넣고 승리를 챙기면서 잔류 희망을 이어나가게 됐다.


그렇다면 K리그 19라운드 6경기 중 주요 경기만 재조명해보자.


성남 2-0 전북


# 성남 2-0 전북


성남이 대어를 잡으면서 2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동시에 올 시즌 홈 경기 첫 승리까지 일궈내면서 분위기를 완전히 뒤바꿔냈다. 반면 전북은 2연패에 빠지면서 올 시즌 최대 위기에 놓였다.


사실 두 팀 모두 지난 라운드 패배를 기록하면서 분위기가 좋지 못했지만, 대다수 전문가들은 2위 전북의 승리를 예상했다. 성남이 홈에서 승리가 없었던 만큼 분위기가 좋지 못했고, 전력상 우위에 있는 전북이 무난하게 승점 3점을 가져갈 거라는 예측이었다.


그러나 성남은 이날 모두의 예상을 깼다. 성남은 지난 울산전에 이어 이번에도 3-3-3-1 대형을 들고나온 가운데, 나상호, 유인수, 박수일 등 측면에서 전북을 괴롭히는 데 성공하면서 승리를 거머쥐었다. 특히 김진수가 빠지면서 흔들리는 전북의 측면 수비를 잘 공략했다. 실제 성남의 2골 모두 측면에서 만들어졌다. 여기다 지난 맞대결에 이어 다시 한번 더 득점포를 가동한 박태준의 활약도 고무적이었다.


포항 3-2 대구


# 포항 3-2 대구


팽팽함 그 자체였던 4위 싸움의 맞대결은 포항의 3-2 승리로 끝났다. 포항은 승리를 챙기면서 4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켜냈고, 동시에 정규라운드 3경기 남은 가운데 6위 강원과 승점 10점 차가 되면서 자동적으로 파이널A 진출을 확정 지었다.


선제골은 대구의 몫이었다. 대구는 전반 6분 세징야의 선제골로 앞서나갔다. 그러나 곧바로 포항의 반격이 이어졌고, 그 과정에서 팔로세비치가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면서 10분 만에 동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전반 33분 또다시 승부의 균형을 먼저 깬 건 대구다. 그리고 이번에도 세징야였다.


이에 포항은 후반전에 재차 전열을 가다듬고 몰아붙였다. 그 결과 후반 4분 팔라시오스가 득점을 뽑아냈고, 이어서 후반 35분 송민규가 역전골이자 결승골을 터트리면서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그와 함께 송민규는 올 시즌 리그 7호 골을 신고했다.


인천 3-2 강원


# 강원 2-3 인천


강원이 끝까지 추격했지만, 인천의 3골을 넘진 못했다. 인천은 강원을 잡아내면서 11위 수원과 승점 차를 다시 3점으로 좁혔으며, 잔류 희망을 계속 이어나가게 됐다. K리그 생존왕의 기적을 계속해서 보여줄 수 있게 된 인천이다.


이날 주목할 선수는 무고사다. 무고사는 전반전까지 팽팽했던 균형을 후반 6분에 선제득점으로 깼다. 이어서 후반 16분, 19분에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그와 동시에 그는 개인 통산 두 번째 해트트릭을 달성했으며, 올 시즌 K리그1에서 주니오에 이어 두 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하게 됐다. 역대 K리그1 37번째이기도 하다.


한편 강원은 지난 라운드 전북을 잡아내면서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으나, 최하위 인천에 패배하면서 분위기가 다시 가라앉았다. 여기다 광주, 성남, 서울에 추격을 허용하면서 승점이 동률이 됐다. 강원으로선 파이널A 진출을 위해 분위기 반전이 절실하다.


# 2020시즌 K리그 19라운드 결과

상주(3위) 1-0 수원(11위)

성남(8위) 2-0 전북(2위)

서울(9위) 1-1 부산(10위)

포항(4위) 3-2 대구(5위)

강원(6위) 2-3 인천(12위)

울산(1위) 1-1 광주(7위)


글=강동훈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성남 FC 공식 홈페이지, 포항 스틸러스 공식 홈페이지, 인천 유나이티드 공식 홈페이지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피드백 환영합니다. 공감 많이 눌러주세요.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day :
  • Yesterday :

축구를 좋아하는, 칼럼리스트를 꿈꾸는 대학생의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