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0-21시즌 잉글랜드 FA컵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 무료 중계 생중계 방송 LIVE 채널. 맨유와 웨스트햄이 10일 오전 4시 30분 올드 트래퍼드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벌써부터 두 팀의 맞대결에 많은 관심이 쏠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두 팀의 맞대결의 중계에 관해서 많은 팬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빅 매치,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는 양 팀의 맞대결은 라이브로 보고 싶어 하는 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경기 내용이 흥미진진하게 흘러갈 것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양 팀 모두 잉글랜드를 대표하는 클럽인 만큼 재밌는 요소들이 많은 점도 빼놓을 수 없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팬들이 그토록 궁금해하던 라이브 중계는 어디서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FA컵은 SPOTV, SPOTV NOW, SPOTV ON에서 중계를 해왔습니다. 여기다 네이버 스포츠, 다음 스포츠, 아프리카TV에서도 함께 송출되면서 많은 팬들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만 한국인 출전 경기를 제외하면 유료중계로 전환해서 시청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중계를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중계 채널 참고를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중계 화질도 좋고, 많은 축구 팬들이 애용하고 있는 만큼 편하게 시청하실 수 있을 겁니다.


양 팀의 맞대결은 쉽게 승부를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맨유와 웨스트햄 과연 누가 이길지 예측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기대되는 매치 인만큼 맨유와 웨스트햄 양 팀의 맞대결, 정말 흥미진진한 경기 꼭 보시면서 재미를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잉글랜드 축구 협회 챌린지 컵(Football Association Challenge Cup), 약칭 FA컵(FA Cup)은 잉글랜드 축구 협회에서 주관하는 축구 대회이다. 여성 대회도 개최되고 있지만 FA컵은 일반적으로 남성 대회를 말한다. 현재 FA컵은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후원한다. FA컵은 처음으로 1871-72 시즌에 개최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협회 축구 대회이다.

FA컵은 잉글랜드 축구협회에 속한 모든 클럽들의 챔피언을 가리는 대회로, 프리미어리그와 EFL 챔피언십, EFL 리그 1, EFL 리그 2 등 프로팀들과 내셔널리그 등 5개 지역리그 아마추어 클럽 등 모두 12개 리그의 클럽들이 단판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패를 가린다. 만약 무승부 시에는 홈 경기장을 바꿔 재경기를 치르며, 그래도 승부를 내지 못하면 연장전과 승부차기를 갖는다. 8강 이후부터는 재경기 하지 않고 연장전과 승부차기로 돌입하여 단판승부를 벌인다. 또 한 연장전으로 돌입 시 선수교체카드는 4장이 된다. 예선은 아마추어 클럽으로 이뤄지고, 본선 1, 2라운드부터 3, 4부리그 프로팀(디비전1, 디비전2)들이 출전한다.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쉽 팀들은 본선 3라운드(64강)부터 참가한다. 우승팀에게는 UEFA 유로파리그 본선 진출권이 부여된다.

프리미어리그 최종전 이후 치러지는 FA컵 결승전은 1923년부터 2000년까지 77년간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렸으나, 재건축 공사로 2001년부터 2006년까지 웨일스의 밀레니엄 경기장에서 치러졌다. 2007년부터 웸블리 스타디움이 완공되면서 다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결승전이 치러진다. FA컵에서 우승한 팀은 지난 시즌 리그 챔피언 팀과 커뮤니티 실드를 치른다.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day :
  • Yesterday :

축구를 좋아하는, 칼럼리스트를 꿈꾸는 대학생의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