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챔피언스리그가 일부로 리그 일정을 재개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역시 무관중으로 재개되었는데, 잠시 중단되었던 챔피언스리그가 다시 시작되자 많은 축구팬들은 중계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챔피언스리그가 중단되기 전만 하더라도 주관방송사였던 SPOTV가 계속해서 중계를 이어나갈 전망입니다. SPOTV는 SPOTV, SPOTV ON, SPOTV NOW, SPOTV2 등 다양한 채널에서 중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챔피언스리그는 SPOTV가 아니면 다른 곳에서는 시청이 어렵습니다. 안 그래도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AT 마드리드, 유벤투스, 바이에른 뮌헨, 맨시티, 아탈란타 같은 빅 클럽들이 경기를 치르고, 메시, 호날두, 아자르, 그리즈만, 레반도프스키, 아구에로 등이 활약하고 있는데 여러모로 아쉬움이 가득합니다.
한편 챔피언스리그 앞으로 16강, 8강, 4강, 결승전이 남았습니다. 현재 많은 팬들은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AT 마드리드의 우승 경쟁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리옹, 아탈란타, 나폴리, 유벤투스 등과 같은 클럽의 변수도 있기에 경기는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래도 이번 시즌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는 바르셀로나와 바이에른 뮌헨 두 팀의 우승 경쟁으로 이어질 것으로 봅니다. 이미 두 팀은 예전에도 맞대결을 가졌는데, 이번에도 다시 만날지 관심이 많이 쏠리는 상황입니다.
챔피언스리그가 재개된 만큼 축구 팬들이 즐거운 시청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됐으면 좋겠네요.
유럽 챔피언스리그는 유럽 각국의 프로축구 리그에서 활동하는 가장 우수한 클럽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클럽축구 대회. 유럽의 대표적 축구대회로서 1955년 첫 대회가 열렸으며, 유럽축구연맹이 주관한다.
창설 이래 2018-2019시즌까지 스페인의 레알 마드리드가 첫 대회부터 5시즌 연속 우승한 것을 비롯하여 총 13회로 가장 많은 우승 횟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탈리아의 AC 밀란이 총 7회, 잉글랜드의 리버풀 FC가 각각 총 6회 우승으로 그 뒤를 잇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