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시즌 하나원큐 K리그가 전 세계 최초로 프로축구 개막을 알렸습니다. 이로써 국내 축구 팬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축구를 다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K리그는 당분간 무관중으로 개최를 하는 만큼 TV나 인터넷으로만 시청 가능합니다.
먼저 지난 시즌 K리그 주관방송사였던 JTBC GOLF&SPORTS가 올해에도 주관방송사로 참여합니다. JTBC3 FOX Sports 채널명이 JTBC GOLF&SPORTS로 바뀌게 되면서 프리미엄 스포츠채널로 리브랜딩을 마쳤고, K리그 중계를 하게됐습니다.
이외에도 스포츠전문채널 SkySports, IB스포츠, 생활체육TV 등에서도 K리그 경기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올 시즌 K리그 90% 이상의 경기가 세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인터넷의 경우에는 네이버 스포츠와 다음 스포츠 중계를 통해 시청 가능하며, 유튜브 K리그 채널과 아프리카 TV에서도 생중계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올 시즌 K리그 중계는 2019년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경기장 카메라 플랫폼 위치 개선, 표준 그래픽 가이드라인 적용, K리그 미디어센터 설립을 비롯한 인프라 구축과 인력 보완 등으로 작년보다 업그레이드된 품질을 선사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총 27라운드로 진행되는 K리그는 2020년 5월 8일부로 개막하며 시작을 알렸고, 10월 4일까지 22라운드를 모두 마치게 됩니다. 그 이후로 파이널A와 파이널B 두 개의 그룹으로 분류하여 5경기를 더 치르게 됩니다.
올 시즌 역시 K리그는 흥미로운 우승 경쟁과 강등권 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승 후보에 역시나 디펜딩챔피언 전북 현대가 이름을 올리고 있고, 또 다른 강력한 우승 후보는 지난 시즌 준우승팀 울산 현대입니다. 이 밖에 FC 서울, 포항 스틸러스, 강원 FC 등도 우승 레이스에 함께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강등권 싸움에는 올 시즌 승격한 광주 FC와 부산 아이파크가 치열한 생존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며, 여기에 인천 유나이티드와 상주 상무, 성남 FC도 순위 싸움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0시즌 K리그, 새롭게 돌아온 만큼 더 뜨거운 경쟁과 더 나은 경기력이 이어지니 많은 관심 속에서 응원과 함께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