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리버풀 이적이 임박한 제레미 도쿠 게티이미지


마네 대체자를 찾아 나선 리버풀이 벨기에 유망주 제레미 도쿠(18) 영입에 임박했다.


도쿠는 2018-19시즌 16살 나이에 이미 안더레흐트 1군 경기에 데뷔했고, 지난 시즌에는 벨기에 주필러리그 21경기에서 3골 3도움을 기록하며 두각을 드러냈다. 이러한 활약 속에 그는 벨기에 연령별 대표를 두루 거쳐 만 17세의 나이로 벨기에 21세 이하 대표팀에도 발탁됐다.


171cm의 단신이지만 빠른 스피드에 기술이 좋고 전방에서 활동력이 풍부한 도쿠는 플레이 스타일이 마네를 닮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좌우 측면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부분도 비슷하다.


무엇보다도 그는 2002년생으로 아직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당장 리버풀 1군에서 뛰는 게 어려울지는 몰라도 향후 4~5년을 내다봤을 때 리버풀의 공격을 이끌 선수가 될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에 리버풀은 현재 28세인 마네의 전성기가 끝나는 시점에 도쿠를 리버풀 1군 팀에 안착시켜 대체한다는 계획 하에 도쿠를 영입하려 하고 있다.


영국 매체 '팀 토크'에 따르면 이미 리버풀은 도쿠의 이적료로 2500만 유로(약 351억 원)를 책정했으며, 현재 영입 이후 임대 생활을 안더레흐트에서 계속 보낼 수 있도록 부가적인 부분을 조율 중인 거로 보인다고 전했다.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day :
  • Yesterday :

축구를 좋아하는, 칼럼리스트를 꿈꾸는 대학생의 블로그입니다.